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세혁 `양의지 대주자로 나서며 싱글벙글` [MK포토] '우승포수' 박세혁 만나는

카테고리 없음

by 스트릿박스 2019. 11. 1. 10:44

본문

경기 중 부상으로 이탈하거나 교체 상황으로 포수 자원이 바닥날 경우에도 대안은 있다. 바로 외야수 강백호(kt wiz)와 불펜 투수 하재훈(SK 와이번스)이다. 강백호는 서울고 재학 시절 투수와 포수, 야수를 모두 소화했다. 특히 고교 3학년 때는 주전 포수로 활약했다. 강백호는



통합 우승 포수의 조합으로 그 면모가 화려해졌다. 이에 대해 양의지는 “한국 야구가 강해졌다는 의미이기도하다. 앞으로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포수가 인기있는 포지션이 됐으면 좋겠고, KBO리그에 더 좋은 포수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어쩜 그 둘이 딱 뽑혔는지" 다음달 열릴 '프리미어12' 대회를 앞두고,





끊으며 포스트시즌 동안 팀 평균자책점 2.48을 기록했다. 특히 조상우는 시리즈 평균 자책점 ‘제로’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키움의 공격력도 날카롭다. 오히려 시즌 기록에선 두산보다 키움이 앞선다. 2할8푼2리로 팀 타율 1위로 시즌을 마쳤다. 홈런 1위 박병호(33개), 최다 타점 1위 샌즈(113점), 최다 득점 1위 김하성(112점) 등을 보유했다. 이외에도 이정후,



에이스’라는 별명도 이때 탄생했다. 물론 배영수의 야구 인생에서 좌절의 시간도 있었다. 팔꿈치 인대 수술을 받은 구속이 떨어진 배영수는 긴 부진의 시간에 빠졌다. 하지만, 류중일 감독 부임 삼성 왕조가 열릴 때 배영수는 기교파 투수로 부활해 팀의 한국시리즈 4연패에 이바지했다. 2015년 한화 이글스로 FA(자유계약선수) 이적한 배영수는 2018시즌

은퇴를 결정한 배영수는 지도자로서 새 삶을 출발할 전망이다. 2000년 삼성 라이온즈에서 데뷔한 배영수는 150km/h에 육박하는 강속구를 앞세워 리그 정상급 투수로 성장했다. 2004년 한국시리즈에서 비공인 10이닝 노히트 경기를 달성한 배영수는 2005년과 2006년 팀의 주축 투수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다. ‘푸른 피의

덕분에 내가 또 반지를 끼게 됐다. 한국시리즈 마무리 투수는 옛날부터 상상만 해오던 장면이었다. 그게 현역 마지막 등판이 됐기에 마음이 후련하게 글러브를 벗게 됐다. 은퇴를 이미 생각하고 있었던 건가. 이번 한국시리즈를 준비하며 예감은 하고 있었다. 한국시리즈 합숙을 위해 집에서 나가며 아내에게 ‘이제 마지막일 듯싶다’고 얘기했다.

걸 이루고 있는 것 같아 행복하다"며 양의지와 호흡을 밝혔다. 또 "(김)현수 형이나 (민)병헌이 형, 의지 형이 원래 같은 팀에 있었으니까 반겨줬다. 다른 선배들도 처음 봤는데 수고했다. 여기서도 우승의 기운을 이어가자고 이야기하더라"며 대표팀 분위기를 전했다. 공을 받아보고 싶은 투수에 대해 "모든 선수가 최고의 투수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박세혁은 마지막으로 2020 도쿄 올림픽에 대해 "올림픽은 세계적으로 모든 국가의 선수들이 나오니까 뜻깊을 것 같다. 올리픽이라는 이름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 하지만 똑같은 야구를 하는 것이고 대표팀 자체가 영광이기 때문에 나라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뛰고 싶다"고 대표팀

이적하면서 갈라졌지만 오랜 기간 두산에서 한솥밥을 먹으면서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알고 있는만큼 박세혁의 성장은 양의지에게도 의미있게 다가왔다. 양의지가 두산을 떠날때만 하더라도 안방 약화를 걱정하는 시선이 대다수였다. 하지만 박세혁은 보란듯이 실력으로 우려를 씻어냈다.

마무리, 그래서 후련하게 현역 은퇴” -“감독님과 코치진 및 후배들 덕분에 해낸 우승, 마음의 빚 갚았다.” -“희로애락 함께한 모든 팬 덕분에 20년간 버텼다.” [엠스플뉴스] 두산 베어스 투수 배영수가 20년간 정든 유니폼을 벗기로 했다. 한국시리즈 8번째 반지를 끼고 현역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