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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옴 [뮤지컬] 스쿨오브락 후기, 이 시대의 사운드오브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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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트릿박스 2019. 10. 15.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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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죽은 시인의 사회'쯤 개봉하던 시절입니다 뮤지컬을 보는 내내 듀이핀이 로빈 윌리엄스와 겹쳐보여서 아이들이 갑자기 책상위로 올라가 캡틴 오마이 캡틴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것 같고 더 옛날 영화와 비교하면 사운드오브뮤직의 2019년도 버전 이라고 불러도 전혀 이상하지 않았습니다. 2019년 요즘에 맞게 장르를 케이팝이나 EDM으로 바꿔서 유튜브를 보며 안무연습에 빠져있는 아이들이나 런치패드에 빠져있는 모습으로 각색 할 수 있었다면 갈등의 상황이 조금





위에 올려둔 주파수 응답 형태만 봐도 약 20~40Hz의 매우 낮은 저음이 강조됨을 알 수 있습니다. 초저음의 보강은 고.중음을 가리지 않으면서 웅장한 배경을 느끼게 해주며 오디오 룸의 울림을 묘사하기에도 유리합니다. 또한 저는 게이밍 헤드폰을 몇 개 사용해봤는데 다들 고.중음 쪽에 '거친 질감의 강조'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게임 속의 앰비언트와 폭발음 등을 강조해줍니다. 심지어는 평판형 자석 드라이버의 게이밍 헤드폰 '오디지 모비우스(Audeze Mobius)'에도 그런 면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로 게임을 하면서 헤드폰으로 AKG K812나 젠하이저 HD800을 쓰기도 했는데, 효과음과 배경 음악이 깨끗하게





다가오지 않지만 모바일 게임을 한다면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이어락(Earock)이라는 국내 스타트업에서 '유선 게이밍 이어폰'을 만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붐 마이크를 탑재한 게이밍 헤드폰도 있고, 포인터 움직임이 엄청 빠른 게이밍 마우스도 있는데, 왜 게임에 최적화된 이어폰은 찾아보기가 힘들까요? 저는 게이밍 이어폰이 일반 커널형 이어폰과 차별화될 만한 특징이 없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게이밍 헤드폰의 경우는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지닌 전용 앰프와 조합하여 사용하거나 헤드폰 속에 여러 개의 드라이버를 넣기도 합니다. 그러나 작은 커널형 이어폰에는 그런 설계를 넣기가





헤드폰이나 마우스, 컨트롤러를 내던지는 인간의 본성이 게이밍 기어의 내구력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옥톤 G9의 경우는 이어폰이라서 내던짐의 피해를 거의 받지 않으나 모바일 게임을 위한 제품이므로 이어폰 하우징과 케이블이 특히 튼튼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금속 하우징이 매우 단단하고, 케이블도 내부 선재를 꼬은 상태에서 튼튼한 피복을 입혀둔 모습입니다. 또한 케이블이 쭉쭉 펴지는 탄성을 지녀서 줄 꼬임이 없습니다. 오히려 줄이 너무 잘 펴져서



영화용 이어폰. 소음 차단이 알맞게 되고 착용감도 편하고 스마트폰 활용에도 좋은 생활용 이어폰이기도 하다. PUBG 모바일의 효과음 재생과 고해상도 인증의 음악 재생을 모두 커버하는 점이 특징. 티타늄 코팅 진동판의 금속성이 있어서 자연스러운 음악 감상이 아니라 게임과 영화 사운드에 최적화된 소리.





점이 신기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저도 스타크래프트 1 시절에 마우스 좀 휘둘러본 입장에서 속도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총 쏘는 FPS 게임이라면 마우스 포인터가 아주 조금 느리게 움직여도 많이 갑갑하겠지요? 케이블 정리가 불편해도 유선 마우스로 플레이하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처럼 정기적으로 충전하거나 건전지를 교체해줄 필요도 없고요. 이 점은 게이밍 헤드폰 쪽에서도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제품을 골라보면 유선 모델과 무선 모델이 모두 있으며 가격대와 등급도 비슷합니다. 무선이 여러 면에서 편리하지만, 지연 없이





될 것입니다. 제품 내부 구조도를 보면 소리를 내는 9.2mm 다이내믹 드라이버의 뒤편에 5mm 지름의 작은 ETL 유닛이 있습니다. 이어락의 설명에 의하면 이어폰의 하우징 내부에서 공진과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보조 장치라고 하는데요. 소리의 공간감을 확장하고 입체 음향을 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HDSS 웹사이트로 가서 ETL 기술에 대한 화이트 페이퍼를 읽어보니, 스피커 드라이버의 후면에서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멸시켜 소리를 정제한다는 내용이 보입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에는 레코딩에서 리버브를 사용하여 공간 울림을 반영한 음반을 보강하며, 게임이나 영화 사운드에서는 다채널 재생을 고려한 사운드





'현실감 있는 효과음'은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이 단연코 압권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 사운드는 해상도가 낮은 편이며 얇은 천으로 가려진 듯한 느낌을 받기 쉬운데요.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은 흐린 느낌이 거의 없으며 무척 생생합니다. 저는 FPS 게임 실력이 형편없으므로 PUBG 모바일도 게스트 계정으로 들어가서 소리



훨씬 높아서 대체로 포근한 인상을 주지만 각종 효과음 속의 고음이 분명히 강조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게임 플레이 시간이 길기 때문에 효과음 증폭을 위한 고음 강조를 알맞게 조정했다는 사실입니다. 고음 강조를 많이 할수록 처음에는 짜릿한 느낌을 받지만 1시간만 지나도 귀가 피로해집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제품 튜닝에 참여해준 프로게이머 여러분에게 감사해야 하겠습니다. (-_-)b PUBG 플레이로 확인하는 공간 확장 효과 이번 기회에 모바일 게임 여러 편을 설치해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은 LG V20와 삼성 갤럭시 A9을 사용) 그 중에서도





말이죠. - 밴드라는 장르가 가진 이미지 뮤지컬에서 듀이핀은 아이들에게 어른들이 시키는대로 살지말고 하고싶은것(=음악)을 하라고 합니다. 하루종일 교실에 앉아서 좋은 대학을위해 공부하는것을 멈추라구요. 헌데 그 방식이 음악, 그중에서 밴드라는 점에서 입니다. 이제 밴드음악의 이미지가 좁은 합주실에서 열정만 가지고 연습하고 돈도 제대로 벌지 못하는 듀이핀의 모습보다는 지난달 끝난 JTBC의 슈퍼밴드의 참가자들처럼 학교에서부터 실용음악 을 전공으로 배우는 전공자의 음악 인 느낌으로 변한것 같습니다. 밴드를 하려면 많은 시간, 노력, 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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