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본 투수 중에서..." [엠스플 현장] ‘최다출연’ 손혁 감독 “햄스트링 올라올

카테고리 없음

by 스트릿박스 2019. 12. 2. 08:21

본문

했다. 많이 배웠다"라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시즌 내내 '나는 홈런 타자가 아니니 강한 타구 생산에 주력하자'라고 생각했다. 빠른 타구, 강한 타구를 날리려고 집중했다"라고 털어놨다. 하이패스트볼 공략 기술이 능숙해진 것에 대해선 "그동안 높은 공을 의식하면 잘 맞지



싶다." -프리미어12서 활약한 키움 선수들에게 한 마디 하자면 "박병호는 좀 쉬라고 하고 싶다. 안 좋을 때 계속 고민하는 것 같다. 연습은 두 번째이고, 최대한 쉬라고 하고 싶다. 박병호는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이니 충분히 만회할 기회가 있다. 얼마나 잘 쉬느냐가 중요하다." -마무리훈련 계획은 "큰 틀은 깨지



맞다”고 인정했다. ‘학구파 야구인’ 최원호, 국내 손꼽히는 피칭 이론 전문가 중략 은퇴 후엔 지도자로 변신했다. 2010년 말부터 LG 재활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고, 2012년엔 2군 투수코치를 맡았다. 2014년부터는 방송 해설자로 변신해 XTM과 SBS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활약했다. 탄탄한 이론이 뒷받침하는 차분하고 분석적인 해설로 야구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9년엔 김경문 감독이





이장석 라인 들이 직무 정지를 당하기 시작 (임은주, 고문변호사 등등....) 8. 코시 종료후 장정석 감독과 팩트체크 확인 진행 (이때 차기 감독관련 진행 준비 이야기 나온것으로 추정) 9. 여기서 깜방간 이장석의 메신져로 다니던 전대표인 박준상이 그만둠.(올해연봉 5억원...) (그리고





장 전 감독이 이장석 전 대표와의 옥중경영에 연루됐다는 판단이다. 하 대표는 “장정석 감독이 교도소에 수감된 이장석 대표를 면회했다. 그 과정에서 이 대표가 장 감독에게 재계약에 이야기했다. 몇 년 계약 등이 그 내용이다. 임은부 부사장의 녹취파일이 수 십개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감사 과정에서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하 대표는



이사회 의장의 손이 뻗쳐있었다. 키움은 지난 4일 전격적으로 장 감독과의 결별과 함께 손 혁 신임 감독 선임을 발표했다. 구단 내부 직원들까지 장 감독과 재계약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던 상황이고, 얼마전까지 김치현



선수로 취급받는 듯 했으니까요. 협상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오는데 여러 가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준비도 부족했고, 저에 대한 홍보도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포스팅에 나간 결과가 너무 참담했습니다.” 2014시즌 마치고 김광현은 갑자기 포스팅을 선언했고, 구단은 메이저리그 ‘입단’이 아닌 ‘진출’ 기자회견을 열었다. 물론 선수의 의사가



손 감독과 일문일답이다. -취임소감은 "큰 영광이다. 주위에서 그런 얘기를 했다. 남자들이 하고 싶어 하는 직업이 해군제독, 신문사 논설위원, 오케스트라 지휘자와 함께 야구 감독이라고 하더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감독 선임 당시 심정과 과정은 "감독 제의를 처음에 받았을 때 기분은 좋지만, 부담도 많이 되는 자리, 고민도



같았다. 이들과 더 오랫동안 같이 있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선수 김지수는 마침표를 찍었다. 김 코치는 “힘들었던 시간이 더 길었던 것 같다. 1군에서 더 많이 풀시즌으로 뛰었다면, 더 행복했을 거다. 하지만 좋아하는 선후배들과 추억을 만들었다. 만감이 교차한다. 내가 더 잘했다면 좋았을 텐데,





개인상 수상자가 많다는 건 그만큼 키움에 좋은 선수가 많다는 의미다. 1군은 물론 퓨처스리그도 선수 구성이 좋고 팀 전력이 강하단 얘기. 초보 사령탑인 손 감독에겐 행운이자, 한편으로는 부담일 수도 있는 조건이다. 이에 대해 손 감독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