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 카드 불가피? 아시아나항공, 애경그룹 인수전 참여..주간사 삼성증권 선정 ↑ '국내 2위' 아시아나항공 오늘 본입찰…'조 단위' 베팅할 새 주인은 아시아나항공 매각에 SK·롯데·한화·신세계·CJ 인수후보 '물망'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의 새로운 주인을 가리는 매각 본입찰이 19일 마감됐다. 인수 주체에 따라 해당 산업에 커다란 지각 변동 가능성이 있어 업계가
계열사가 인수한다고 가정해도 사업 시너지가 없다. SK홀딩스의 증손회사로 편입돼 지분법 규제를 받게되는 점도 탐탁치 않을 수밖에 없다. ◇한화도 롯데카드 인수에 먼저 실탄 준비= 기본적으로 방위산업을 하는데다 항공기 부품 및 정비사업을 야심차게 추진
점에서 녹록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시장성 차입금이 1조4000억원에 달하는 아시아나항공이 채권단과 MOU를 맺어 시장의 신뢰를 얻으려면 아시아나항공 매각 카드를 꺼내야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산업은행은 아시아나항공과 맺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다음달 6일까지 한달 연장해 놓은 상태다.
본입찰이 진행되는 롯데카드 인수전 참여를 결정한 상태다. 연이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기는 부담이 된다. 김승연 회장이 집행유예의 굴레를 벗었지만 아직 그룹 경영 일선에 복귀하지는 않았다는 점도 대규모 투자결정에는 장애가 될 수 있다.
그룹 신성장동력으로 투자를 진행 중인 태양광사업이 아직 본궤도에 오르지 못했다는 점도 걸림돌이다. (...) 출처: 이스타항공, 매각설 솔솔 나와 최대 주주 이스타홀딩스 지분 전량 매각 혹은 유상증자 실시해 지분 넘기는 방식 하지만 이스타항공은 공식적으로 매각 움직임 부인
(...) 출처: 산업은행 등 아시아나항공 채권단이 11일 금호아시아나그룹(금호그룹)이 제시한 아시아나항공 자구계획에 퇴짜를 놓으면서 사재출연과 유상증자 등 실질적 방안을 요구했다. 그러나 금호 오너 일가가 추가로 내놓을 사재는 사실상 거의 없다고 알려졌고,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의 경우도 최대주주인 금호산업이 매각할 자산이 별로 없다는
못하면 아시아나항공 매각에 대해 협조하겠다고 제안했다. 박삼구 전 회장 일가는 금호산업 지분 45.3%를 보유한 금호고속을 통해 그룹을 지배하고 있다. 금호산업은 아시아나항공 지분 33.5%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박삼구 전 회장과 그 아들인 박세창 사장의 금호고속 지분(42.7%)은 과거 금호타이어 장기차입을 위해 채권단에 이미 담보로 제공됐다. 박 회장의 부인 지분(3.08%)과 딸의 지분(1.71%)만
아시아나항공을 팔고 금호고속과 금호산업을 살리는 방향으로 결론을 낼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아시아나항공 채권단 등에 따르면 금호그룹과 채권단은 지난 주말 내내 협상을 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채권단의 한 관계자는 "채권단과 회사 쪽 모두 이사아나 매각 외에는 방안이 없는 것으로 의견을 모아가고 있다"면서 "이르면
추켜세운다. 아시아나는 양대 항공사 중 하나로 기업 체질을 바꿀 매물이다. 하지만 리스크도 크다. 금호산업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 매각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측근들에게 아시아나 매각 의사를 밝힌 것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이스타항공이 경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매각될 위기에 처했다. 오늘 한 매체는 이스타항공이 매각을 위해 대기업과 사모펀드 중심으로 그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지분 39.6%를 보유한 최대주주 이스타홀딩스가 지분 전량을 960억 원에 매물로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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